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계속 되는 취업란에 청년층들은 자신의 직업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들은 합니다. 

    그래서 정부가 2024년 새롭게 신설한 국가자격증이 2가지 있는데요.

    국가자격증은 앞으로 발전가능성과 앞으로 꼭 필요할거 같거나 수요가 많을 거 같은 분야만 선정해서 자격증을 만들기 때문에 이 자격증을 한번 알아보시고 일자리 전망도 유망해 보이니 본인의 적성에 맞다고 생각되면 한번 준비해 보세요!

     

     

     아이돌보미 국가자격증

     

    아이사진

     

     

    아이돌보미 자격증은 여성가족부에서 기획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지도교사나 돌봄교사같은 민간자격증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준비기간도 짧고 전문성이 떨어져 취업을 하려고 해도 인정을 안해주는 곳이 많았습니다.

     

     

    이 자격증은 계속되는 출산 문제로 인해 아이를 낳아도 돌볼 사람이 없어서 걱정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아이돌보미 국가자격제도는 정해진 교육시간을 다 이수한 다음 자격검정을 통해 발급될 예정입니다.

    (이론80시간, 실습20시간)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아이돌보미 지원대상

    여성가족부가 기획을 맡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여성만 지원할 수 있다고 생각 하실텐데 남녀고용펑등법에 의해 남자분들도 교육을 이수 받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력,연령 상관없이 신체 건강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단, 성범죄나 아동학대등의 이력이 있는 분들은 결격사유가 되니 참고 하세요

     

     반려동물행동 지도사

     

    강아지 사진

     

     

    우리나라 반려인구가 1000만명이 넘은거 아시나요? 점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더 늘어나고 있고 반려동물로 인해 생기는 사회적 문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많아지기 했어도 아직까지 안키우는 분들이 더 많은데요. 반려동물은 안 키우는 사람들이 피해를 입는 상황들이 계속 생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 인력이 많이 없어 이 국가자격증이 신설되었습니다.

     

    이 자격증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기회하고 동물보호법 개정으로 인해 24년 4월27일에 본격적으로 이 제도가 실행될 예정입니다.

     

    반려동물행동지도사는 반려견 센터, 창업, 동물병원, 반려견 훈련소, 미용실, 반려견 호텔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학교 강의, 학원강사, 팻시터등으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바로가기

     

     맺은말

     

    내년에 신설되는 아이돌보미, 반려동물행동 지도사 국가자격증은 처음 만들어진 자격증이라 이미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신 분들은 더 관심이 있을 겁니다. 일반 민간 자격증보다 취업이 훨씬 수월하고 전문가로 인정을 받는 거기 때문에 안정적인 미래를 만들수 있습니다.

     

    이 두 자격증의 특성은 사람을 돌보거나 동물을 볼봐야 한다라는 의미에서 비슷한 성격을 가진 자격증입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꼭 필요한 분야의 자격증이기 때문에 전문가 양성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 자격증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이니 많은 분들이 내년에 실시되는 국가자격증 1회차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