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청년주택드림통장 대출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통장과 대출은 어제 국토부에서 발표를 하였는데 엄청 좋은 금리와 혜택으로 나와 많은 청년들에게
내 집마련의 효과와 목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더욱 눈낄이 가는 상품입니다.
그럼 청년주택드림통장 및 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청년주택드림통장 자격조건
나이: 만 19세~ 만34세
소득여건: 연 5,000만원 이하 누구나!
청년주택드림통장 장점
기존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라는 상품이 있었는데 이 통장이 확대 개편 되었다고 보면 쉽습니다.
기존 예금금리는 4.3%였지만 바뀐 후로는 4.5%의 금리가 적용되고 비과세 혜택도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상품으로 거듭납니다.
그리고 납입한도가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늘어나 청년들에게 청약 준비와 함께 목돈 마련의 기회가 주어 집니다.
청년주택드림대출 신청대상
- 청년주택 1년 이상 가입
- 1000만원 이상의 납입 실적 충족
- 만 39세 이하 무주택자
- 연소득 미혼 7000만원 이하, 기혼 1억원 이하
- 주택기준 6억원 이하, 전용 85제곱미터 이하 (분양주택 한정! 기존주택 미적용)
청년주택드림대출 장점
이 대출 상품의 최대 장점은 저금리 상품이라는 장점이 있고 최대 40년까지 납입기간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결혼,출산,다자녀 시 추가 금리인하 됩니다. 결혼(0.1%), 출산(0.5%), 다자녀(0.2%)를 받을 수 있으니 이것들은 다 적용 받으면 최하로 받을 수 있는 금리는 1.5%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리혜택은 주택가 6억원 짜리 집을 대출기간 20년에 4.8억원 대출을 받으면 시중은행 대비 년에 830만원 이자가 절감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총정리
청년들의 주거안정과 저출산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는 상황에 정부가 이것을 해결하고자 좋은 상품을 기획한 것 같습니다.
지금 어느 시중은행에서도 예금금리 4.5%를 주는 곳은 없고 게다가 청약의 효과와 청약이 당첨이 되면 아주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서 집을 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내 자녀가 이제 대학생이 되거나 사회초년생 이라면 부모님들이 적극 가입을 시켜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통장은 내년 1~2월에 출시될 예정이고 대출은 내년 12월부터 시행되니 좋은 혜택 가져가길 바랍니다.
이 상품의 유일한 단점은 주택가격이 6억원 이하로 되어있고 기존주택은 미적용되고 신규 분양만 적용된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앞으로 나올 3기 신도시의 주택이나 뉴홈정책에 나오는 입주물량이 34만호나 된다고 하니 이쪽으로 계획을 세워서 내 집마련을 한다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