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소나타 풀체인지 '디 엣지' 디자인 및 차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소나타 '디 엣지' 이번 풀체인지로 인해 아예 다른 차로 변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말 멋스럽고 스포티한 차량으로 공개돼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괜찮습니다. 그럼 소나타 '디 엣지' 만나 보시겠습니다.

     

    소나타-디엣지-빨간색-NLine-전면부
    소나타'디 엣지' 전면부

     

    목차

       

      소나타 풀체인지 '디 엣지' 디자인

       

      • 소나타 풀체인지 ' 디 엣지' 전면 디자인

       

      소나타-디엣지-은색-전면부
      소나타 디엣지 전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일자로 쭉 뻗어가는 DRL램프입니다. 스타리아, 코나, 그랜져등 현대가 지금 밀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그냥 일자로 쭉 뻗는 디자인에서 양끝에 틈을 만들어서 엣지를 줘 이 일자램프의 완성도를 더 높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보닛에서 상당한 엣지를 줘서 스포티한 감을 더욱 살려서 나왔다고 그릴 자체를 차량의 색상과 동일하게 안 하고 블랙으로 마감 처리해 아주 멋스럽게 디자인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 소나타 풀체인지 ' 디 엣지' 측면 디자인

       

      소나타-디엣지-은색-측면부
      소나타 풀체인지'디 엣지' 측면

      측면은 기본 소나타와 크게 다르진 않지만 앞쪽 펜더에 엣지를 잡아서 한번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를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뒤쪽에 붙는 가니쉬까지 장착이 돼서 이 차는 중형세단의 느낌 보단 '빨리 달리는 차'의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 소나타 풀체인지 ' 디 엣지' 후면 디자인

       

      소나타-디엣지-후면-빨간색
      소나타 '디엣지' 후면

      후면 디자인은 기존의 소나타의 틀을 그대로 사용한 것으로 보이고 가장 달라진 점은 테일렘프가 일자로 쭉 이어지면 H자 형태로 나왔다는 것입니다. 아래쪽으로 방향식 등과 후진등이 자리 잡고 있고 있고 소나타 N-Line은 듀얼 머플러를 장착해 스포츠카의 느낌을 더욱 살렸습니다.

       

      • 소나타 풀체인지 ' 디 엣지' 실내 디자인

       

      소나타-디엣지-실내
      소나타 디엣지 실내

      실내 디자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건 일체형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일체형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심플해진 실내를 만나실 수 있고 더욱 편리하게 이 자동차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밴트로 폭이 더 넓어졌고 아래 공조장치 조작 버튼이 되어 있는데 양쪽으로 원형 버튼이 설치되어 있어 더욱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나타-디엣지-실내-운전자석
      소나타 '디 엣지' 운전자석

      운전자 석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보면 가운데 배젤이 없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자로 매끄럽게 이어졌고 계기판 왼쪽으론 지문인식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브드 디스플레이 밑에 엠비언트 라이트가 있어 실내 디자인을 돋보이게 디자인했습니다.

       

      소나타 풀체인지 '디 엣지' 차량정보

       

       

      • 출시일

      이번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3월 31부터 4월 9일까지 해서 모든 분들에게 공개를 했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는 안 했지만, 4월 말 전후로 해서 소나타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라인업

      가솔린 1.6 터보 - 배기량 1,591cc, 최고출력 180hp, 최대 토크 27.kg·m, 연비 13.2~13.8km/l

      가솔린 2.0 - 배기량 1,999cc, 최고출력 160hp, 최대 토크 29kg·m, 연비 12.5~12.7km/l

      LPI 2.0 - 배기량 1,999cc, 최고출력 146hp, 최대 토크 19.5kg·m, 연비 9.9~10.2km/l

      가솔린 2.5 터보 - 배기량 2,497cc, 최고 출력 290hp, 최대 토크 43kg·m, 연비 11.1km/l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 1,999cc, 최고 출력 195hp, 152hp , 최대토크 19.2kg·m, 연비 19.1~20.1km/l

       

      • 예상 가격

      예상 가격은 아마 지금 소나타의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현재 소나타 기본가격이 2500만 원대에서 시작되는데 이번 풀체인지를 하면 조금이라도 올리긴 하겠지만 크게 인상되지 않을 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개인적인 바람이기도 합니다.

       


      소나타 풀체인지 '디 엣지' 디자인과 차량정보에서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전에 소나타의 인기는 무서울 정도로 많았습니다. 하지만 점점 추락을 하더니 국내 중형차 판매순위에서 예전부터 k5에 밀려서 힘을 못쓰고 있었는데 이번 '디 엣지' 정말 기대가 큽니다. 이쁘고 멋지게 나온 만큼 차량가격도 잘 나와서 예전의 소나타 명성 다시 찾았으면 합니다.

       

      벤츠 GLE 구경하러 가기